나눔을 바탕으로 한 원숙한 치료
참포도나무병원이 추구하는 길입니다.
HOME 참포도나무소개 병원소식
- 공지
- 작성자 : 참포도나무병원
- 작성일 : 2017.05.17 11:44:37
참포도나무병원, 서초구와 함께하는 태안군 의료봉사단에 참여하다
| 일시 : 2017년 5월 14일(일)
| 장소 : 충남 태안군 소원면
| 참여 : 참포도나무병원 정형외과 윤기식 원장
| 내용 : 서초구 – 농촌 자매도시 태안군 의료봉사단
안녕하세요. 참포도나무병원입니다.
어느덧 5월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서도 매일매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그러던 중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서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4일 일요일, 서초구는 농촌 자매도시인 충남 태안군 소원면에 의료봉사단을 파견하여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태안군으로 의료봉사를 다녀왔습니다.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서는 정형외과 윤기식 원장님이 참여하여 관절질환에 관한 상담과 치료를 통해 지역 주민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펴드렸는데요.
정형외과뿐만이 아닌 내과, 안과, 치과, 마취통증의학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정신건강의학과, 비뇨기과, 소아청소년과, 한의사 등 총 11개 진료분야에서 전문의 18명과 약사 4명 등이 참여하여 무료검진에 나섰습니다.
특히 이번 의료봉사에서는 진료에 필요한 대형 진료차량을 포함한 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의료서비스가 필요로 한 태안군 소원면의 지역 주민들에게 검진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태안군 소원면은 지난 2007년 국내 최대 기름유출사고가 발생한 곳인데요.
이번 의료봉사를 통해 농번기에 병원을 찾을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상대적으로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고 제때 병원을 찾을 수 없는 주민 여러분들의 건강을 살피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날 조은희 서초구청장님도 의료봉사단에 참여하여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챙기는 시간이 되었는데요. 서초구에 위치한 저희 참포도나무병원 역시 이번 의료봉사에 참여하여 태안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보람찬 주말을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서는 서초구 지역뿐만 아닌 다양한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힘쓰는 의료봉사활동에 계속해서 참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