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을 바탕으로 한 원숙한 치료
참포도나무병원이 추구하는 길입니다.
HOME 참포도나무소개 병원소식
[라포르시안] 척추유합술, 허리디스크 치료에 대안 될 수 있어
- 언론보도
- 작성자 : 참포도나무병원
- 작성일 : 2023.12.22 17:25:51
[라포르시안] 척추유합술, 허리디스크 치료에 대안 될 수 있어
허리디스크는 생각 외로 우리 삶 속에 깊게 자리한 질환이다.
몸을 사용할 일이 많은 직업을 가진 댄서, 가수 등의 허리디스크 소식은 생소한 일이 아니다.
허리디스크 문제는 특정 직업군만의 문제가 아니다.
모니터 앞에 오랜 시간을 앉아있는 현대인들에게도 발병률이 높다.
특히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는 작은 충격으로도 큰 부상을 입기 쉬워 허리디스크로 발병할 위험이 더욱 높다.
눈 치우기, 미끄러짐, 무거운 물건 들기 등 작은 충격으로도 인대와 근육이 경직되어 쉽게 부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평소 허리 건강이 좋지 않은 사무직 종사자라면 더욱 주의해야 한다. 척추 질환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 병원에서 약물치료, 물리치료, 주사치료 등 시술을 받아본 환자들은 허리 통증이 악화되면 수술을 해야 하는 건 아닌지 염려할 수 있다.
그러나 수술을 해야 할 시기는 비교적 명확하게 정해져 있고, 그 시기를 놓치면 예후가 좋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전문의와 상의해 보는 것이 좋다.
척추유합술은 신경을 건드리지 않아 수술 후 신경유착이 발생할 가능성이 없고, 근육, 인대, 뼈 등 조직을 최대한 보존해 준다.
척추유합술의 치료 과정은 다음과 같다. 손상된 디스크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케이지라고 하는 인공뼈를 뿌린다.
나사못과 플레이트를 이용해 약해진 척추 마디를 연결하고 고정시켜 준다.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케이지 사이에 뿌린 뼈가 자라면서 마디와 마디가 하나가 된다.
참포도나무병원 이동엽 원장은 “일반적으로 척추유합술 설명을 들으시는 환자분들은
내 몸에 나사못을 박는다는 수술 내용을 들으면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러나 나사못은 척추 수술에 사용되는 수많은 기구 중 가장 오랜 기간 입증되어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척추 보형물이다.”라고 설명했다.
출처 : 라포르시안(https://www.rapportian.com)